워드프레스 블로그 부업 후기
현실적인 워드프레스 블로그 부업 후기입니다. 서버 비용으로 겁을 주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요. 그렇게 걱정할 정도는 전혀 아닙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과감하게 뛰어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의 끝판왕은 결국 워드프레스고, 결국에 언젠간 워드프레스로 넘어올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1. 워드프레스 서버비로 겁주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렇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다.
워드프레스는 워낙 겁주는 사람들이 많아서 서버비 걱정을 많이 하는데요. 실제로는 그렇게 걱정할 정도가 아닙니다. 티스토리나 블로그 스팟 등 무료 블로그만 하다가 워드프레스 시작을 고민하는 분들을 타깃으로 월 서버 비용 28달러를 앞세워 겁을 주고, 워드프레스로 넘어가지 못하도록 앞 길을 막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워드프레스 시작 전에는 서버비 걱정을 했습니다. 근데 워드프레스에 실제로 뛰어들어보니 쿠팡 링크도 막 달아도 저품질 개념도 없기 때문에 워드프레스가 훨씬 쾌적하고 자유롭습니다. 유료는 유료라서 단점이 아니라 유료이기 때문에 장점이 확실합니다.
워드프레스 서버 비용은 1년으로 길게 잡아도 50만 원 정도입니다. 블로그 서버 비용으로 1년 50만 원이 당연히 비싸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근데 이 서버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도 당연히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앞 길을 막는 사람들'은 이 내용을 쏙 빼놓고 말합니다. 아래에서 서버 비용 아낄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네에서 간단한 배달 알바를 한다고 가정해도 최소한 100만 원 이상 오토바이 1대를 구매해야 시작할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선 최소한의 돈은 써야 한다는 말입니다. 블로그 부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로 체험단 물건이 아니라 돈, 현금을 벌려면 최소한 워드프레스 서버비와 글을 많이, 잘 쓸 수 있는 노트북에는 과감하게 투자가 필요합니다.
정리하면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스팟 등 무료 블로그들만 사용하는 분들이 유료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쉽게 넘어가지 못하는 이유 첫 번째는 월 서버 비용 부담 그리고 두 번째가 월 서버비로 겁을 주는 사람들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버 용량은 2기가, 클라우드 웨이즈를 통한 워드프레스 개설 시 월에 28 ~ 30달러 비용이 발생합니다. 약 4만 원 정도)
저도 처음 워드프레스를 서버비까지 내면서 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지만 시작하고 보니 워드프레스는 일반 무료 블로그와 좀 달랐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실제로는 단순 블로그가 아니라 처음부터 내 스스로 선택하고, 시작했기 때문에 사업에 더 가까웠습니다. 내가 나의 사업을 하고, 돈을 버는데 월 4만 원 정도의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굉장히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실제로 뛰어들면 블로그가 아니라 사업하는 느낌이 듦
일반 무료 블로그들의 경우 개설할 때 내 돈과 시간이 들어가지 않고 딸깍 딸딱 몇 번이면 누구가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무료 블로그는 개설을 하고 운영을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입니다.
반면 워드프레스는 블로그 개설부터 직접 찾아서 해야 하고, 서버비도 28 ~ 30달러가 달마다 내 카드에서 꼬박꼬박 빠져나갑니다.
워드프레스는 나의 개설하는 시간과 노력, 비용 투자가 들어갔기 때문에 하기 싫고, 귀찮다고 쉽게 버릴 수 없습니다. 어떻게든 투자한 비용과 노력을 보상받기 위해서 계속 글을 쓸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일반 무료 블로그가 아니라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면 단순 블로그가 아니라 사업을 하는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막 넣어도 돼서 상당히 쾌적함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저품질 개념이 없습니다. 내가 내 돈을 써서 만든 블로그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막 달아도 아무 상관 없습니다. 일반 무료 블로그들은 우리가 무료로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원래 우리가 내야 할 서버 비용을 대기업이 대신 내주고 있습니다.
대기업이 서버비를 대신 내주고 있는 상황인데, 내 블로그에서 다른 대기업인 쿠팡으로 트래픽을 넘겨버리면 대기업 입장에서는 엄청난 손해입니다. 그래서 무료 블로그들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달면 내 글이 사라지는 저품질이 오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애초에 내가 내 비용을 써서 만든 블로그고, 대기업의 통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마음껏 삽입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쾌적합니다.
4. 워드프레스 서버 비용 아끼는 방법
워드프레스 블로그 서버비로 겁을 주고, 앞 길을 막는 사람들은 분명히 이런 친구 추천 시스템(제휴 마케팅, 어필리에이트)으로 서버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절대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이 링크는 실제 저의 제휴 링크입니다.
이 친구 추천 링크를 통해 내가 누군가를 초대하고 누군가 가입하면 둘 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서버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달러를 받습니다. 친구 추천을 한 저는 50달러, 추천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가입한 사람은 25달러를 받습니다.